•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TUTTO VERDI 24: AIDA [한글자막]

아티스트 : 수산나 브란키니(아이다)/ 발터 프라카로(라다메스)/ 마리아나 펜체바(암네리스)/ 알베르토 가찰레 (아모나스로) 외/ 안토니노 폴리아니/ 테아트로 레조 디 파르마
앨범번호 : 724904
바코드 : 814337012496
발매일 : 2013-06-11
장르 : 클래식

고대 이집트의 이국적인 정취를 담은 베르디 만년의 걸작 오페라
<아이다>는 베르디가 남긴 여러 오페라들 중에서도 가장 폭넓은 대중적 인기를 자랑하는 작품일 것이다. 이집트 정부는 수에즈운하의 개통과 카이로 오페라하우스의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베르디에게 작품을 위촉하였고, 한동안 절필상태에 있던 베르디는 여러 번의 거절 끝에 결국 이 작품을 완성하였다. 노년의 베르디는 자신의 모든 노하우를 동원하여 이 걸작을 완성하였는데,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개선행진곡'으로 대변되는 스펙터클한 볼거리, 프랑스 그랑 오페라의 형식을 도입한 화려한 발레, '청아한 아이다', '이기고 돌아오라'와 같은 명 아리아 등등으로 채워진 역사상 가장 호사스런 오페라 작품의 하나로 손꼽힌다. 

본 영상물은 2012년 2월 파르마 테아트로 레조에서 있었던 공연실황을 담은 것으로, 아프리카계 이탈리아 소프라노인 수산나 브란키니가 자신의 독특한 어두운 음색과 극적인 표현력으로 타이틀 롤을 열연하였다. 알베르토 파시니의 고전적인 연출을 조셉 프랑코니 리가 리바이벌한 무대 역시 고대 이집트에 대한 이미지를 충실히 그려내었다.

[보조자료]
- 베르디는 자신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대작 <돈 카를로>를 완성한 이후 한 동안 칩거생활에 들어갔다. 카이로의 케디브 오페라하우스의 건축을 기념하기 위해 이집트 정부는 베르디에게 새로운 작품을 위촉하였고, 베르디는 몇 번의 거절 끝에 이 작품에 착수하였다. 고대 이집트를 소재로 한 이 작품의 리브레토는 안토니오 기슬란초니가 완성하였는데, 작품의 원작은 프랑스의 이집트학자였던 아우구스트 마리에트가 만든 것이라는 주장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혹자는 테미스토클레 솔레라의 작품이라는 이견도 내놓고 있다. 초연은 1871년 121월 24일 카이로에서 펼쳐졌다. <아이다>는 원숙기의 베르디가 작곡한 명작답게 다른 작품과 구분되는 묘미를 갖고 있는데, 그것은 1막과 2막을 화려한 볼거리로 치장한 다음 3막과 4막에서 역대 어느 오페라보다도 깊이 있는 휴먼 드라마로 만들었다는 것에 있다. '개선행진곡'에만 열광하는 관객은 후반부가 지루하다고 할지 모르나, 오페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3막과 4막이야말로 베르디 오페라의 진수로 평가한다.

- 수산나 브란키니는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났다. 고향의 대학에서 건축학을 공부하다가 노래에 대한 열정을 이기지 못하고 페루지아의 음악원으로 옮겼으며 1998년 '카르멘'의 미카엘라 역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미카엘라를 부른 것으로 알 수 있듯이 경력 초기에는 리릭소프라노였으나 점점 무게가 더해지면서 지금은 '아이다', '나비부인', '토스카', '운명의 힘'을 잘 부르는 스핀토 소프라노로 변신해 있다. 그가 레오노라를 열연했던 2006년 모데나에서의 <운명의 힘> 실황도 Dynamic 레이블을 통해 DVD로 출시되었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