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VERDI: FALSTAFF [한글자막]

아티스트 : 암브로조 마에스트리(팔스타프)/ 바르바라 프리톨리(알리체)/ 마시모 카발레티(포드)/ 에바 리바우(나네타)/ 하비에르 카바레나(펜톤)/ 이본느 나에프(퀴클리) 외/ 다니엘레 가티/ 취리히 오페라극장
앨범번호 : 711204
바코드 : 814337011123
발매일 : 2012-06-29
장르 : 클래식

우리 시대의 대표 팔스타프, 암브로조 마에스트리의 최신 공연실황
셰익스피어의 희극 '윈저의 유쾌한 아낙네들'을 기반으로 완성한 <팔스타프>는 오페라의 왕 베르디의 마지막 작품이자, 그의 작품으로는 매우 보기 드문 희극 오페라다. 늙은 뚱보기사 존 팔스타프의 좌충우돌과 그를 골려주는 주위 인물들의 소동이 어우러진 이 유쾌한 오페라는 노대가의 마지막 창작열을 녹여낸 위대한 음악적 정수를 보여준다. 본 영상은 2011년 봄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의 무대에 올랐던 명연출가 스벤-에릭 베흐톨프의 프로덕션을 옮긴 것으로, 이 시대를 대표하는 팔스타프인 암브로조 마에스트리와 이미 여러 영상물을 통해 알리체 포드의 우아한 매력을 과시했었던 바르바라 프리톨리를 주축으로 한 실력파 가수들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마에스트로 다니엘레 가티의 지휘 아래 호흡을 맞추고 있다. 화려한 색채의 의상과 무대미술, 전통적이고도 사실적인 연출, 일급 가수들의 빼어난 앙상블, 친절한 한글자막이 조화를 이룬 본 영상물을 통해 베르디가 남긴 마지막 걸작의 매력을 유감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보조자료]
- 쟁쟁한 명성의 오페라 스타들이 대거 동원된 이 프로덕션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보여주는 것은 풍부한 성량과 자신감 넘치는 연기로 타이틀 롤을 열연한 암브로조 마에스트리다. 10여 년 전 베르디의 고향인 부세토에서의 공연영상(EuroArts를 통해 출시)에서 불과 31세의 나이로 같은 배역을 멋지게 소화해내었었던 이 마에스트리는 본 영상에서는 한결 원숙해진 기량과 농익은 연기로 현존 최정상급의 이탈리아 저음가수라는 자신의 위상을 확실히 증명해준다.

- 80세를 넘긴 베르디가 작곡한 <팔스타프>는 세상을 바라보는 노작곡가의 통찰력과 예술적인 완성도가 극한까지 이른 최고의 명작으로 꼽힌다. 평생토록 역사와 인생의 진실을 밝혀내는데 헌신했던 베르디가 마지막 작품을 이토록 유쾌하고 호탕한 희극으로 마무리했다는 점도 흥미롭다. 결과적으로 이 오페라는 셰익스피어의 원작보다 극적으로도 더 훌륭하다는 찬사를 받곤 한다.

- 스벤 에릭 베흐톨프는 독일의 배우 겸 연출가로 빈의 부르크테아터의 주요멤버이기도 하다. 다름슈타트 출신의 그는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교육을 받았고, 이후 취리히, 보훔, 함부르크 등지에서 배우로 각광받았다. 1999년부터 빈 부르크테아터에 합류하였고,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고정적으로 출연하였다. 2000년 취리히 오페라에서 베르크의 오페라 <룰루>로 오페라연출 데뷔를 한 이래, 바그너와 현대오페라 분야에서 개성적인 연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빈 국립오페라 무대에 올렸던 R 슈트라우스의 <아라벨라>와 바그너의 링 사이클로 주목받았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