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WAGNER: TANNHAUSER [한글자막]

앨범번호 : 709404
바코드 : 814337010942
발매일 : 2012-02-13
장르 : 클래식

세계적인 연출가 로버트 카슨이 연출한 바그너의 대표 오페라
라 페니체의 '라 트라비아타'와 파리 오페라의 '호프만의 이야기' 등의 영상물을 통해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오페라 연출가 로버트 카슨이 2008년 바르셀로나 리세우의 무대에 올렸던 '탄호이저' 프로덕션이 영상물로 출시되었다. 바그너 가수들로 한 시대를 풍미하고 있는 페터 자이페르트, 페트라 마리아 슈니처 부부가 탄호이저와 엘리자베트를 노래하였으며, 팜므 파탈 배역들에서 특히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베아트리스 위리아-몽종이 관능적인 베누스를 열연하였다. 

성과 속 사이에서 방황하는 탄호이저와 각각 성과 속을 대표하는 여성캐릭터들인 엘리자베트와 베누스가 함께 펼쳐나가는 이 오페라에는 베누스베르크의 환락, 바르트부르크 대회의 장엄함과 같은 스펙터클한 볼거리와, 순례의 합창, 저녁별의 노래, 전당의 노래, 축전행진곡과 같은 명곡들이 가득하다. 카슨의 상상력 속에서 중세의 미네징거인 탄호이저는 현대의 고뇌하는 화가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한글자막 포함)

- 탄호이저는 13세기 초엽에 활동했던 독일의 미네징거(음유시인기사)다. 1245년에서 1265까지 그의 이름으로 된 시들이 등장하지만, 그의 생애에 대한 확실한 기록은 남아있지 않다. 그가 베누스의 소굴인 베누스베르크를 발견하여 그 곳에서 환락의 세월을 보내다가 회개하고 교황 우르반 4세의 용서를 받기 위해 로마로 순례의 길을 떠났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며, 이 전설이 바그너의 오페라 <탄호이저>의 중심내용이 되었다.

- 본 영상에서 타이틀 롤을 노래한 페터 자이페르트는 명실상부한 현존 최고의 바그너 테너 중 한 사람이다. 1954년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난 그는 뒤셀도르프 음악원을 졸업한 이후 1978년 고향의 오페라하우스인 라인 도이치오퍼에서 데뷔를 했다. 초기에는 맑고 가벼운 자신의 목소리를 살려서 모차르트나 베버, 그리고 이탈리아오페라들을 통해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로엔그린, 탄호이저, 발터, 지크프리트 등의 주요 바그너 배역들을 통해서 이 시대를 대표하는 헬덴테너의 한 사람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 때 15세 연상의 소프라노 루치아 폽과 부부였으며, 현재의 부인은 바로 본 영상에서 함께 공연한 페트라 마리아 슈니처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