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ARTHAUS

[BD]MAYR: MEDEA IN CORINTO [한글자막]

앨범번호 : 108030
바코드 : 807280803099
발매일 : 2011-10-12
장르 : 클래식

한글자막과 함께 만나는 메데아의 잔혹한 복수극
메데아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최고의 악녀 캐릭터다. 메데아는 황금양모의 영웅 야손을 돕기 위해 남동생을 찢어 죽일 정도의 잔인한 성품의 소유자였다. 후일 메데아는 야손이 코린트의 공주 크레우사와 결혼하게 되자 그녀는 물론, 야손 사이에서 얻은 자신의 두 아이들을 죽임으로써 야손에게 복수한다. 

메데아의 이야기는 후일 여러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지금은 케루비니의 <메데아>가 유명하지만, 19세기 초반만 하더라도 이를 능가하는 큰 인기를 누렸던 메데아 관련 오페라가 있었다. 바로 독일에서 태어나 이탈리아에서 활동했던 마이어의 오페라 <코린트의 메데아>가 그것이다. 

1813년에 초연되었던 이 작품은 당시의 큰 인기에도 불구하고 세인들의 기억 속에서 급속도로 망각되었는데, 21세기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재평가를 받기 시작했다. 이러한 재평가의 중요한 계기를 만들어주었던 명연출가 한스 노이엔펠즈의 2010년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프로덕션이 한글자막을 갖춘 뛰어난 화질의 영상물로 출시되었다.

- 조반니 시모네 마이어는 1763년 바이에른의 소도시 멘도르프에서 태어났다. 이탈리아로 유학하여 베르가모와 베네치아에서 음악을 배웠으며, 이후 베르가모를 기반으로 활동하면서 18/19세기 전환기 이탈리아 오페라 발전에 큰 몫을 담당하였고, 도니제티와 같은 거물급 제자를 배출하였다. 그는 모차르트와 로시니 사이의 시대에 가장 중요한 오페라 작곡가로 군림하면서 당대에 큰 인기를 누렸지만, 이후 이탈리아의 정치적 환경이 변하면서 이방인이었던 그에 대한 평가가 박해졌고, 그와 그의 작품들 역시 점차 세인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말았다. 

- 이 오페라의 전반적인 줄거리는 보다 널리 알려진 케루비니의 <메데아>와 거의 유사하다. 코린트의 크레온테 왕은 황금양모의 영웅인 야손에게 자신의 딸 크레우사와 왕국을 맡기길 원한다. 하지만 이미 야손과의 사이에서 두 자식을 낳은 메데아가 눈에 가시다. 때맞춰 메데아에 대한 사랑이 식어버린 야손은 크레우사와의 결혼을 결정한다. 메데아는 크레우사의 약혼자였던 아테네의 왕 에게오와 힘을 합쳐 야손과 크레온테에 대항한다. 메데아는 독이 묻은 옷으로 크레우사를 살해함과 동시에 자신의 두 자식까지 죽임으로써 야손에게 복수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