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WAGNER: DAS RHEINGOLD-MEHTA

아티스트 : 유하 우시탈로(보탄), 프란츠 요제프 카펠만(알베리히), 안나 라르손(프리카), 욘 다삭(로게) 외/ 주빈 메타/ 발렌시아 코무니타트 오케스트라
앨범번호 : 700604
바코드 : 814337010065
발매일 : 2009-12-02
장르 : 클래식

상상 그 이상을 눈앞에 펼쳐놓는 21세기형 '링'의 장대한 서막

'링' 사이클은 종합예술에 대한 바그너의 원대한 이상이 구현된 음악역사상 유래를 찾기 어려운 거대한 역작이다. 바그네리언들의 성지인 바이로이트를 비롯하여 세계의 일급 오페라극장들이 저마다 자신들의 역량을 집대성하여 이 4부작을 무대에 올리고 있는데, '21세기의 링'을 자처하는 혁신적인 프로덕션이 2007년 봄 스페인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발렌시아에 자리 잡은 최첨단 시절의 공연장인 팔라우 데 레자르에서 공개되었다. 카를루스 파드리사가 연출을 맡은 이 프로덕션은 바르셀로나가 자랑하는 공연그룹인 라 푸라 델스 바우스의 아크로바틱에 가까운 행위예술과 무대전면을 가득 메운 화면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3D영상과 홀로그램, 그리고 영화 제5원소의 그것을 연상케 하는 미래지향적인 의상과 각종 기계장치 등을 총동원하여 스타워즈 세대의 눈높이를 완전히 충족시켜주는 멋진 SF형 무대를 완성해내었다. 지금까지 등장했던 그 어떤 영상물도 라인 강의 도도한 흐름이나 신들의 세계에서 지하 니벨하임으로 내려가는 장면 등을 이처럼 박력 넘치게 묘사하지는 못했다. 인간의 상상력이 얼마나 무궁무진하게 펼쳐질 수 있을지를 실감케 하는 최고의 '링' DVD를 놓치지 마시라.

[보조자료]

- '라인의 황금'은 '니벨룽의 반지'의 서막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전체 4부작 중 가장 짧으나, 이 거대한 시리즈의 드라마적인 배경과 더불어 이후 3 작품의 근간을 구성하는 주요한 유도동기(Leitmotif)들이 차례로 제시되는 대단히 중요한 작품이다. 작품의 대본은 북유럽 신화를 기초로 바그너 자신이 만들었다. 

- 카를루스 파드리사의 연출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새로운 차원의 시각적 충격을 안겨준다. 프랑크 알레우의 3D 컴퓨터그래픽은 '라인의 황금'의 무대를 우주의 광할한 공간 속으로 옮겨놓으며, 단원들의 온 몸을 동원하여 라인의 황금과 발할라성을 표현해내는 라 푸라 델스 바우스의 아크로바틱에 가까운 행위예술 역시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 새로운 바그너 저음가수로 각광받고 있는 핀란드 출신의 베이스-바리톤 유하 우시탈로는 흡사 프리데터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외모와 풍부한 성량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보탄의 위엄을 훌륭히 연기해내었다. 베테랑 마티 살미넨과 안나 라르손 등의 열창과 주빈 메타의 노련한 지휘는 시각적 충격에 버금가는 강력한 바그너 사운드를 만들어내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