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CHANGES: CONTEMPORARY GUITAR MUSIC

아티스트 : 아르투로 탈리니 & 도메니코 아시오네(기타), 제임스 다쇼(전자악기)
앨범번호 : 8574394
바코드 : 747313439478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현대 기타 음악의 다양한 실험, 변화무쌍한 인상


20세기 이래 기타를 위한 레퍼토리는 어쿠스틱과 전자 기술이 공존하며 악기의 가능성을 한충 확장하고 있다. ‘변화들’이란 주제로 20세기 이래 작곡가들의 기타 음악을 담고 있는 본 음반은 현대 기타 음악의 가능성과 현주소를 탐색하고 있다 해도 될 만큼 현대 기타 음악의 다양한 실험과 변화무쌍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다.

음반의 표제인 엘리엇 카터의 ‘변화들’은 작품 제목만큼이나 ‘변덕’스런 인상과 리드미컬한 대화를, 아르투로 탈리니가 편곡한 존 케이지의 ‘룸(방)’은 몽환적인 분위기로 감상자를 휘어잡는다. 제임스 다쇼의 ‘i피스(iPiece)’는 어쿠스틱과 전자 기술의 매력적인 어울림을, 아르투르 캄펠라의 ‘퍼거션 연습(Ⅲ)’은 기타의 새로운 음향을 탐구하고 있다. 펫 메서니를 위한 작품이자 기타 레퍼토리의 고전인 스티브 라이히의 ‘일렉트로닉 카운터포인트(전자 음악 대위법)’은 아르투로 탈리니의 손에서 새롭게 탄생했다.

절친이자 2017년 사망한 도메니코 아시오네의 생전 연주에 아르투로 탈리니의 연주를 덧입힌 형태로 이루어진 녹음은 스타인웨이 스피리오를 활용한 음반 한 대목을 연상시켜 눈길을 끈다. 마치 ‘평행우주’처럼 과거와 현재의 ‘대위(對位)’를 펼치는 듯한 인상은 음반의 백미이다. 1987년 미켈레 피탈루가 국제 기타 콩쿠르 우승 이래 수많은 작곡가의 헌정작품들로 수놓은 연주자의 커리어 상단을 장식할 또 하나의 역작이라 할 수 있는 음반이다.

* 제임스 다쇼 - ‘i피스(iPiece)’(4번 트랙), 아르투르 캄펠라 - ‘퍼거션 연습(Ⅲ)’(5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