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MEYERBEER: OVERTURES AND STAGE MUSIC

아티스트 : 파두리체 체코 챔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다리오 살비(지휘)
앨범번호 : 8574316
바코드 : 747313431670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들’ - 청년 시기 자코모 마이어베어의 서곡과 무대 음악 작품들


‘그랑 오페라’를 대표하는 인물이자 <악마 로베르>, <위그노교도>, <예언자> 등으로 유명한 작곡가 자코모 마이어베어는 오레파 작곡가로 이름을 얻기 전 이미 관현악 작품으로 재능을 뽐내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곡가가 끝내 소망했고 갈망했던 장르는 오페라였다. 오페라 <로밀다와 콘스탄차>로 (오페라 장르에서도) 명성을 얻기 전까지 마이어베어는 유럽 각지를 누비며 오페라를 향한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브란덴부르크 문>, <제독 또는 잃어버린 재판>, <어부와 젖 짜는 여인 또는 입맞춤 소동>, <주인과 손님> 등 마미어베어 젊은 시절 오페라 서곡과 무대 음악 작품 - 초기 오페라 작품들이 수록된 본 음반은 작곡가 특유의 영민함이 꽃피우는 과정과 함께 당시 유럽 역사의 한 장면도 짐작해 볼 수 있는 음원으로서 충분한 가치를 갖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야 작품 전모가 무대에 올랐을 정도로 베일에 가려진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들’. 마이어베어의 종교 음악 작품(8.573907)을 비롯한 전작들이 증명하듯 다리오 살비의 특기인 ‘현대적인 고풍’의 세련미는 청년 자코모 마이어베어 만행(卍行)의 순간들을 손에 잡힐듯 그려낸다.

* ‘<주인과 손님> 중 서곡과 터키 행진곡’(26-27번 트랙), ‘<로밀다와 콘스탄차> 서곡’(28번 트랙)‘ 제외 전곡

세계 최초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