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NAXOS

[BD]BERLIOZ: BENVENUTO CELLINI - GILLIAM [한글자막]

아티스트 : 존 오스본(베벤누토 첼리니), 마리안젤라 시실리아(테레사), 마우리치오 무라로(밸더치), 미쉘 로저(애스카뇨), 마크 엘거 경(지휘), 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테리 길리엄(연출)
앨범번호 : NBD0074V
바코드 : 730099007467
발매일 : 2018-04-10
장르 : 클래식

2015 네덜란드 국립오페라 실황 : 
베를리오즈 오페라 ‘벤베누토 첼리니’ [한글자막]

섬세하게 조각된 미장센. 한편의 영화 같은 오페라
2015년 국내상영으로 화제가 되었던 베를리오즈 오페라 ‘벤베누토 첼리니’ 실황물(2015년 네덜란드 국립오페라)이다. 16세기의 금세공사이자 조각가인 벤베누토 첼리니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1838년 초연 당시 실패했지만, 오늘날에는 걸작으로 남아 있다. 장르영화의 대가 테리 길리엄이 연출을 맡은 이 프로덕션은 그의 판타지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환상과 현실의 묘한 경계들이 무대 위에 펼쳐진다. 타이틀롤의 존 오스본은 드라마틱 테너로서 최고의 성량, 음색, 표현력을 자랑하며, 연인 테레사 역의 마리안젤라 시실리아의 존재감도 단연 돋보인다. 

[보조자료]
 
2015년 국내 상영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베를리오즈의 오페라 ‘벤베누토 첼리니’ 실황을 담은 영상물이 출시되었다. 

2018년 3월에 출시된 이 영상물은 2015년 네덜란드 국립오페라의 실황이다. 타이틀롤의 테너 존 오스본이 눈에 띈다. 그는 드라마틱 테너의 특징인 풍부한 성량, 따뜻한 음색, 강렬한 표현력 모두를 갖춘 테너로 로시니 ‘오텔로’, 마이어베어 ‘예언자’ 등의 실황과 공연 실황물로 히트를 친 성악가이다. 

1838년에 초연된 ‘벤베누토 첼리니’는 비록 초연에 실패했지만, 오늘날에는 자유롭고 독립적인 예술가를 그린 베를리오즈의 걸작으로 남았다. 이 작품을 ‘영화계의 피카소’라 불리는 테리 길리엄의 연출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파격적이고 다이내믹한 미장센과 압도적인 상상력이 트레이드마크인 테리 길리엄은 맷 데이먼 주연의 ‘그림형제’(2005), 조니 뎁·주드 로 주연의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2009), ‘타이드랜드’(2005)와 같은 판타지물로 상상력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해온 감독이다. 

이미, 2011년 베를리오즈의 오페라 ‘파우스트의 겁벌’을 연출해 매진기록을 세운 바 있는 그는 이번 프로덕션에서도 독특한 무대를 선보인다. 16세기의 금세공사이자 조각가인 벤베누토 첼리니의 파격적 자서전을 바탕으로 길리엄은 끝 모를 상상력을 마음껏 분출시키는데, 이번 연출에서는 격정적인 사랑, 연인과의 도주, 책략, 가장 등의 소재가 광란의 마르디 그라 카니발을 비롯한 대단한 볼거리들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테레사를 향한 첼리니의 사랑, 그리고 의뢰 받은 페르세우스 동상을 당당히 완성하는 과정이 서로 얽히며 주요 줄거리를 이루는 가운데, 베를리오즈의 활기차고 액션감 넘치면서도 감미로운 음악이 마술처럼 마크 엘더 경의 지휘봉에서 쏟아지며 극장을 채운다. 존 오스본 외에 첼리니의 연인 테레사 역을 맡은 마리안젤라 시실리아의 존재감도 돋보이는 프로덕션이다. 해설지(15쪽 분량)에는 줄거리, 캐스팅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