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EUROARTS

[BD]IN REHEARSAL: GARDINER,GERGIEV,JANSONS,MEHTA,SALONEN,DOHNANYI

아티스트 : 존 엘리엇 가디너, 잉글리시 바로크 솔리스츠·몬테베르디 합창단, 발레리 게르기예프, 로테르담 필, 마리스 얀손스, 오슬로 필, 주빈 메타, 이스라엘 필, 에사-페카 살로넨, LA필, 폰 도흐나니,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앨범번호 : 2082334
바코드 : 880242823342
발매일 : 2018-03-12
장르 : 클래식

1996~98년 지휘자 6인의 ‘인 리허설’
존 엘리엇 가디너, 잉글리시 바로크 솔리스츠·몬테베르디 합창단, 발레리 게르기예프, 로테르담 필, 마리스 얀손스,
오슬로 필, 주빈 메타, 이스라엘 필, 에사-페카 살로넨, LA필, 폰 도흐나니,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긴장 속 최종점검. 6인 6색의 리허설
유로아츠 레이블의 ‘인 리허설&퍼포먼스’ 시리즈의 하나로, 1996~98년 여섯 거장의 리허설 현장을 총 371분 필름에 담고 있다. 학구적인 가디너는 설명과 이해를 통해 가사와 음악을 세공하고, 게르기예프는 연기자처럼 온 몸으로 음악 속 상황을 묘사해 이해시킨다. 얀손스와 메타는 차분히 조각들을 맞춰 나가고, 분석하고 또 분석하는 살로넨은 지휘자 이전에 작곡가로서 드뷔시를 이해하려한다. 도흐나니는 각 부분의 치열한 반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나간다. 각 지휘자의 영상들은 여러 트랙으로 나눠져 있어 보는 이의 편의성을 높였다. 영·독·불·스페인어 자막이 지원된다. 

[보조자료]

유로아츠의 ‘인 리허설&퍼포먼스’는 카라얀·노링턴·첼리비다케·뵘·카를로스 클라이버 등의 리허설을 다루는 시리즈다. 

2018년에 발매한 ‘인 리허설’ 영상물에는 1996~98년에 있었던 여섯 거장의 리허설을 담고 있다. ①존 엘리엇 가디너/잉글리시 바로크 솔리스츠·몬테베르디 합창단-바흐 칸타타 BWV63 ‘그리스도인이여, 이 날을 명심하라’, ②발레리 게르기예프/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프로코피예프 ‘스키타이’ 모음곡 Op.20, ③마리스 얀손스/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버르토크 ‘이상한 중국 관리’, ④주빈 메타/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R.슈트라우스 ‘틸 오일렌슈피겔의 유쾌한 장난’, ⑤에사-페카 살로넨/LA필하모닉 오케스트라-드뷔시 ‘바다’, ⑥크리스토프 도흐나니/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하이든 교향곡 88번이다. 

공연을 앞둔 리허설에서 지휘자의 모습은 제 각각이다. 학구적인 가디너는 끊임없이 설명하고 가사 전달을 명확히 가져가고, 게르기예프는 음악 속 상황을 묘사하는 배우 같다. 얀손스와 메타는 차분한 모습으로 거대한 그림을 그려나가고, 분석하고 또 분석하는 살로넨은 지휘자 이전에 작곡가로서 드뷔시를 이해하려는 모습이다. 도흐나니는 각 부분의 치열한 반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나간다. 

국내에 번역된 톰 서비스의 ‘마에스트로의 리허설’에는 “리허설에서 교향곡 악보를 따라갈 때 벌어지는 일을 어렴풋이 이해하는 것과 지휘자를 만나 리허설에 대한 그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은 다른 일”이라며 리허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강조하고 있다. 이 영상물 역시 이러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휘자의 영상은 여러 트랙으로 나눠져 있어서, 재생과 반복이 편하다. 여섯 개의 리허설은 총 371분 분량이며, 화면은 초고해상도(1080i)와 달리 4:3이다. 사운드는 PCM 스테레오/모노. 영·독·불·스페인어 자막이 지원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