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GIORDANO: FEDORA - DANIELA DESSI [한글자막]

아티스트 : 다니엘라 데시(페도라), 파비오 아르밀리아토(로리스), 다리아 코발렌코(올가)/발레리오 갈리(지휘), 데아트로 카를로 펠리체 오케스트라·합창단, 로제타 쿠치(연출)
앨범번호 : 37772
바코드 : 8007144377724
발매일 : 2018-01-16
장르 : 클래식

2015 테아틀로 카를로 펠리체 실황
조르다노 ‘페도라’  [한글자막]

비운의 프리마돈나를 위한 오마주 
‘안드레아 세니에’의 작곡가 조르다노(1867~1948)의 또 다른 성공작 ‘페도라’의 테아트로 카를로 펠리체(이탈리아 제노바) 2015년 실황 영상물로, 2016년에 59세로 사망하여 국내에까지 슬픈 소식을 전한 소프라노 다니엘라 데시의 1년 전 활약상을 담고 있다. 약혼자가 살해당한 뒤, 용의자로 지목된 로리스와의 오해를 풀고 그와 사랑에 빠지지만,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는 페도라의 이야기다. 아리아 ‘성실함으로 빛나는 큰 눈동자여!(2번 트랙)’와 로리스와의 이중창 ‘금지된 사랑(10번 트랙)’을 부르는 데시의 목소리는 슬프되 질척이지 않고, 기교적이되 중후함으로 빛난다. 해설지는 13쪽 분량으로 작품 해설(이탈리아·영어)이 수록되어 있다. 

[보조자료] 

테아트로 카를로 펠리체(이탈리아 제노바)의 2015년 실황 영상물로, ‘안드레아 세니에’를 작곡한 움베르토 조르다노(1867~1948)의 또 다른 성공작 ‘페도라’이다. 

앨범 재킷을 장식한 이는 타이틀롤을 맡은 소프라노 다니엘라 데시. 2016년 8월 20일 59세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사망했는데, 다아내믹 레이블은 그녀의 죽음 1년 전에 촬영된 이 영상물을 통해 그녀에게 경의를 표한다. 

총 3막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19세기 상트페테르부르크(1막), 파리(2막), 스위스(3막)를 배경으로 하며 한 여인의 기구한 삶을 그리고 있다. 제정 러시아 말기 황실의 귀족 여인 페도라는 결혼을 앞두고 약혼자 블라디미르가 살해당하는 비극을 맞는다. 그런데 살인자로 심증이 가는 젊은 귀족 로리스는 페도라를 죽도록 사랑한다. 페도라는 그의 사랑을 이용해 자백을 받고 고발한다. 하지만 살인의 배경이 약혼자 블라디미르와 로리스의 아내 간의 간통임을 알고 로리스를 용서하고 그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자신의 고발 탓에 로리스의 형과 모친이 죽게 된 사실을 뒤늦게 알고 페도라는 독약을 먹고 목숨을 끊는다. 

‘페도라’가 낯선 이라도 몇 개의 아리아를 통해 조르다노의 세계와 이 작품에 금새 빠져들게 될 것인데, 페도라가 노래하는 1막의 아리아 ‘성실함으로 빛나는 큰 눈동자여!(2번 트랙)’와 2막에서 페도라와 로리스(파비오 아르밀리아토)의 이중창 ‘금지된 사랑(10번 트랙)’이 듣는 이를 감동의 세계로 안내한다. 다니엘라 데시의 목소리는 새로운 사랑에 빠진 비극의 여인을 연기하는 만큼 그 풍성한 성량과 표정 연기에 찬사를 보내고 싶어진다. 2006년 내한하여 ‘토스카’ 중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를 선사한 그녀를 통해 잊지 못할 기억을 새긴 이에게 이 영상물은 또 다른 감회를 선사할 것이다. 간주로 진행되는 발레리오 갈리의 지휘와 극장 소속 오케스트라의 선율은 다니엘라 데시의 목소리만큼 애절하다. 해설지는 13쪽 분량으로 작품 해설(이탈리아·영어)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