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DVD BELAIR

DEBUSSY: PELLEAS ET MELISANDE (2DVDS)[한글자막]

아티스트 : 막심 파스칼(지휘), 말뫼 오페라 오케스트라·합창단, 벤자민 라자르(연출), 마르크 모이용(펠리아스 역), 제니 다비엥(멜리장드 역), 로렌토 알바로(골로 역) 
앨범번호 : BAC144
바코드 : 3760115301443
발매일 : 2017-10-24
장르 : 클래식

말뫼 오페라극장 실황 
드뷔시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한글자막]

중세와 현대, 상징주의와 사실주의가 만나는 묘한 무대와 음악 
1902년, 드뷔시가 발표한 ‘펠리아스와 멜리장드’는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반대편에 있으면서도,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비극성을 차용한 작품이다. 가공의 중세왕국 알르몽드의 왕자 골로와 의문의 여인 멜리장드, 그리고 이들 사이에 끼어든 골로의 이복동생 펠리아스. 이들의 엇갈린 애증과 비극을 담은 이 작품은 신비하고 상징적인 내용만큼이나 몽환적이고 탐미적인 음악어법으로 구성되었다. 스웨덴 말뫼 오페라극장 2016년 5월 실황으로 오른 이 프로덕션의 연출은 벤자민 라자르가 맡았다. 작품에 스며있는 중세적 감각과 신비주의적인 색채감은 숲과 신비로운 정원과 묘한 조명으로 유지하되, 의상과 소품은 20세기의 모던주의를 차용하였다. 신비주의와 사실주의를 동시에 추구하는 묘한 연출이다. 프랑스의 젊은 지휘자 막심 파스칼의 정교한 지휘, 말뫼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집중도 있는 연주, 펠리아스 역의 모이용의 독특한 목소리와 멜리장드 역의 매혹적인 열연이 이 작품에 모든 활력을 제공한다. 

[보조자료] 

‘펠리아스와 멜리장드’는 드뷔시가 남긴 유일한 오페라이자, 20세기 벽두에 서구 음악계의 대단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희대의 문제작이다. 메테를링크의 상징주의 무대극에 기초한 이 5막 오페라는 드뷔시가 10년 이라는 긴 세월동안 심혈을 기울였던 작품으로, 자신이 존경해마지않던 바그너의 음악극을 인상주의로 대표되는 자신의 독특한 음악언어로 재창조한 것이었다. 

가공의 중세왕국 알르몽드의 왕자 골로와 의문의 여인 멜리장드, 그리고 이들 사이에 끼어든 골로의 이복동생 펠리아스. 이들의 엇갈린 애증과 그에 따른 비극을 그린 이 오페라는 신비하고 상징적인 극의 내용만큼이나 몽환적이고도 탐미적인 음악서법으로 구성되었다.

1902년에 발표한 이 작품을 드뷔시는 오페라라는 명칭을 거부하고, ‘서정극(drama lyrique)’라고 불렀고, 후대의 사람들은 ‘인상주의 오페라의 거봉’으로 기억한다.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반대편에 서있으면서도,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비극성을 차용한 이 작품은 한마디로 펠리아스와 멜리장드의 금지된 사랑 이야기다.

스웨덴 말뫼 오페라극장 2016년 5월 실황으로 오른 이 프로덕션은 프랑스 오페라 연출계의 새로운 별로 떠오르고 있는 벤자민 라자르(1977~)가 연출을 맡았다. 작품에 스며있는 중세적 감각과 신비주의적인 색채감은 숲과 신비로운 정원과 묘한 조명으로 유지하되, 의상과 소품은 20세기의 모던주의를 차용하였다. 신비주의와 사실주의를 동시에 추구하는 묘한 연출이다. 

프랑스의 젊은 지휘자 막심 파스칼의 정교한 지휘, 말뫼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집중도 있는 연주, 펠리아스 역의 모이용의 독특한 목소리와 멜리장드 역의 매혹적인 열연이 이 작품에 모든 활력을 제공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