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TCHAIKOVSKY: THE NUTCRACKER - THE ROYAL BALLET (GRUZIN)

아티스트 : 차이콥스키(작곡), 마리우스 프티파(안무), 피터 라이트(재안무), 보리스 그뤼진(지휘), 로열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가리 애비스(드로셀마이어), 로렌 커스버스턴(수석발레리나/설탕요정), 페데리코 보넬리(수석발레리나/공주), 프란체스카 헤이워드(수석발레리나/클라라), 알렉산더 캠벨(수석발레리노/호두까기인형) 
앨범번호 : OA1252
바코드 : 809478012528
발매일 : 2017-10-20
장르 : 클래식

2016 로열발레단  
차이콥스키 ‘호두까기인형’ 

크리스마스 날. 축복처럼 내리는 눈송이 같은 간판스타들의 춤
마리우스 프리파와 레프 이바노프의 공동안무로 1892년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된 차이콥스키 ‘호두까기인형’은 존 그랑코·존 노이마이어·롤랑 프티·조지 발란신 등 전설적인 이들에 의해 10종이 넘는 버전이 만들어져 무대에 오르고 있다. 이 작품을 1934년 유럽 초연한 로열 발레단은 올해 90세를 맞이한 피터 라이트 버전을 고수하고 있다. 이 영상은 라이트 탄생 90주년을 기념하여 2016년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에 오른 공연 실황물. 거장을 기념하는 시간인만큼 간판스타들이 총출연하여, 크리스마스에 내리는 축복 같은 눈송이처럼 설렘과 화려함이 가득한 무대를 선보인다. 그동안 DVD 시대에 나온 로열발레단의 전작3~4종에 비해 블루레이 유행기인 지금 나온 이 영상물은 화질, 카메라 액션, 음악 구현 환경 모두 21세기적이고 세련되어 있다. 주역들과 주요 스태프진이 소개하는 ‘차이콥스키’의 매력과 재미(5분 분량/영어진행), 무대에서 진행된 90세의 피터 라이트 인터뷰(5분 분량/영어진행)이 수록되어 있다. 

[보조자료]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인형’은 1892년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독일 작가 E.T.A.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와 쥐의 임금님’(1819)을 대본으로 한 것으로 소녀 클라라가 크리스마스에 호두까기인형을 선물로 받았는데, 그 인형이 꿈 속에서 쥐의 대군을 퇴치하고 아름다운 왕자로 변하여 클라라를 과자의 나라로 안내한다는 환상적인 이야기다. 

마리우스 프리파와 레프 이바노프의 공동안무로 태어나고 초연된 이 작품은 이후 바실리 바이노넨, 존 그랑코, 존 노이마이어, 롤랑 프티, 조지 발란신 등 전설적인 안무가들에 의해 수많은 버전이 나왔다. 

이중 피터 라이트의 버전은 로열발레단이 고수하고 있는 버전으로, 로열발레단의 전매특허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피터 라이트의 ‘호두까기인형’은 곧, 로열 발레단이라는 등식 때문인지 라이트 버전의 작품을 3~4종의 영상물로 부지런히 남긴 것도 로열 발레단이었다. 이러한 이유는 그 역사를 뒤져 보면 의외로 쉽게 풀린다. 러시아에서 태어난 ‘호두까기인형’이 유럽에 전래되는 데에는 1934년 로열발레단의 유럽 초연이 한 몫했고, 이로 인해 유럽 발레계에서 로열발레단이 쥐고 있는 ‘호두까기인형’의 지분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영상(공연)은 피터 라이트 탄생 90주년을 기념하여 2016년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에 오른 공연실황물이다. 거장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간판스타들이 총출연하여, 마치 크리스마스에 하늘에서 내리는 축복 같은 눈송이처럼 설렘과 화려함이 가득한 무대를 선보인다. 수석 캐릭터 무용수 가리 애비스가 드로셀마이어로 분해 선보이는 마술, 로렌 커스버스턴(수석발레리나/설탕요정), 페데리코 보넬리(수석발레리나/공주), 프란체스카 헤이워드(수석발레리나/클라라), 알렉산더 캠벨(수석발레리노/호두까기인형) 등 간판스타 단원들이 대거 출연한다. 오푸스아르떼 레이블을 내놓고 있는 여러 실황 영상물 중에 단원들의 존재와 캐릭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물이다.

그동안 DVD 시대에 나온 로열발레단의 전작들에 비해, 블루레이 유행기인 지금 나온 이 영상물은 화질과 카메라 액션, 무대를 수놓는 로열 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연주 모두 21세기적이고 세련되어 있다. 
 

주역들과 주요 스태프진이 소개하는 ‘차이콥스키’의 매력과 재미(5분 분량/영어진행), 무대에서 진행된 90세의 피터 라이트 인터뷰(5분 분량/영어진행)가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