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EUROARTS

[BD]LA GRANDE DANZA - ATERBALLETTO IN MILAN

아티스트 : 이르지 포코르니·주세페 스포타·필리프 카르츠(안무), 라 그랑드 단차 무용단
앨범번호 : 2064234
바코드 : 880242642349
발매일 : 2017-10-17
장르 : 클래식

2017 라 그랑드 단차 무용단의
밀라노 피콜로 테아트로 실황

유럽 현대무용계를 견인하는 젊은 안무가들의 세 역작들

라 그랑드 단차는 2003년에 창단한 이탈리아 무용단으로 클래식부터 팝, 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과 함께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영상은 2017년 밀라노 피콜로 극장 실황으로, 이르지 포코르니 안무의 '말과 공간', 주세페 스포타의 '나르시소스', 필리프 크라츠의 '불사조'가 수록되어 있다. 단체는 물론 세 안무작은 국내에 생소하다. 하지만 이 영상물을 택한다면 그 이유는 전통과 디자인의 나라인 이탈리아 컨템퍼러리 무용과 유럽에서 활약하는 젊은 안무가들의 안무 경향과 현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다른 컨템퍼러리 작품과 달리 세 작품은 영상이나 무용 외의 효과보다는 무용수들의 '정직한 몸과 움직임'에 집중한다.
특히 '불사조'는 어떤 서사적 흐름보다는 무용수 개개인의 몸짓과 표정이 돋보이며, 음악의 분위기와 잘 맞물리는 작품이다. 공연 영상이 나오기 전에는 안무가들의 심도 깊은 인터뷰가 실려 있다. 영어와 독일어 자막이 제공된다.

[보조자료]
라 그랑드 단차는 2003년에 창단한 이탈리아 무용단으로 클래식부터 팝, 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과 함께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영상은 2017년 밀라노 피콜로 극장에 오른 세 작품의 실황을 담고 있다.

단차는 물론 세 안무작은 국내에 생소하다. 하지만 이 영상물을 택한다면 그 이유는 전통과 디자인의 나라인 이탈리아 컨템퍼러리 무용과 유럽에서 활약하는 젊은 안무가들의 안무 경향과 현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다른 컨템퍼러리 작품과 달리 세 작품은 영상이나 무용 외의 효과보다는 무용수들의 '정직한 몸과 움직임'에 집중한다.

프라하 태생의 이르지 포코르니가 안무한 '말과 공간'은 언어와 공중에 부유하는 언어들을 통해 책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헨델의 음악을 기본으로 사와키 사유리가 전자음향을 디자인하여 고전과 컨템퍼러리, 음악과 음향이 묘하게 섞인다. 이러한 음악을 바탕으로 한 군무나 2인무는 차가우면서도 온정이 있고, 화려하면서도 조용하다.

주세페 스포타가 안무한 '나르시소스'는 삶의 순환과 윤회에서 아이디어를 받은 작품이다. 한 존재의 출생·성장·죽음 그리고 부활의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오늘날의 청년들에게 가상의 세계에서 벗어나 일상과 실제 생활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묻는다.

필리프 크라츠 안무의 '불사조'는 전자음향과 함께 한다. 어떤 서사적 흐름보다는 무용수 개개인의 몸짓과 표정이 돋보이며, 음악의 분위기와 잘 맞물리는 작품이다.

공연 영상이 나오기 전에는 안무가들의 심도 깊은 인터뷰가 실려 있다. 영어와 독일어 자막이 제공된다. 컨템퍼러리 무용을 통해 작품에 사용된 음악에 빠져 들기도 한다. 오디오 옵션은 PCM 스테레오/DTS-HD 마스터 오디오 5.0으로, 극장 공간에서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