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DYNAMIC

[BD]VERDI: DON CARLO - TEATRO REGIO PARMA [한글자막]

아티스트 : 미셀 페르투시(필리프 2세), 호세 브로스(돈 카를로), 로드리고(블라디미르 스토야노프) 다니엘 오렌(지휘),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체사레 레비(연출)
앨범번호 : 57776
바코드 : 8007144577766
발매일 : 2017-06-13
장르 : 클래식

2016 베르디 페스티벌 실황
베르디: ‘돈 카를로’  [한글자막]

찬란한 테너, 고풍스런 베이스의 대향연
파르마 극장은 2003년부터 매해 10월마다 베르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영상물은 2016년 베르디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베르디 ‘돈 카를로’ 실황이다. 이 작품의 대표적인 아리아 ‘함께 살고 함께 죽는다’를 부르는 카를로(호세 브로스)와 로드리고(블라디미르 스토야노프)의 목소리는 옷깃을 잡아당기는 듯 멋진 표정의 루바토가 인상적이다. 필리프 왕의 아리아 ‘그녀는 나를 사랑한 적이 없다’를 소화해내는 이탈리아의 미셀 페르투시는 묵직하면서도 맛깔나고 리드미컬한 저음이다. 빛을 내는 단연 지휘자이다. 다니엘 오렌은 비극적인 분위기를 완화하고, 체사레 레비가 연출한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에 음악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한다.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영상물이다. 


[보조자료]

‘파르마’라면 다소 생소한 지명으로 들릴지 모르나, 미식가들에겐 이곳이 파르마산 치즈의 본고장이란 것쯤은 기본 상식이다. 하나 더, 음악을 애호하는 이들에겐 토스카니니의 고향으로도 알려져 있다. 

파르마 극장은 1829년에 세워진 극장으로, 2003년부터 매해 10월마다 베르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영상물은 2016년 베르디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베르디 ‘돈 카를로’ 실황이다. 

1867년 파리오페라에서 초연된 ‘돈 카를로’는 놀랍도록 혁신적인 작품이다. 베르디는 이 작품에 명예와 부담을 동시에 진 ‘권력’의 이중성, 불가능한 사랑, 아버지와 아들의 갈등, 자유를 갈망하는 억압된 군중의 모습을 담았다. 1883년에는 5막을 4막으로 수정·축소했고, 이탈리아에서 초연으로 선보였다. 오늘날 연주되는 대부분은 이 수정된 버전이다. 

서막이 오르고 몇 분 뒤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아리아 ‘함께 살고 함께 죽는다’를 부르는 카를로(호세 브로스)와 로드리고(블라디미르 스토야노프)의 목소리는 옷깃을 잡아당기는 듯 멋진 표정의 루바토가 인상적이다. 이내 곧 스피커를 팽팽하게 울려버린다. 필리프 왕의 아리아 ‘그녀는 나를 사랑한 적이 없다’를 소화해내는 이탈리아 베이스 미셀 페르투시는 묵직하면서도 맛깔나고 리드미컬한 저음이다. 

남성 성악가들의 비중이 높은 이 작품에 빛을 내는 이는 지휘자 다니엘 오렌이다. 작품에 내재된 비극적인 분위기를 완화하고, 체사레 레비가 연출한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에 음악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한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현장감을 생생히 전해주는 소리가 스피커를 쩌렁쩌렁하게 울린다. 자막은 


**같은 작품 추천음반 

- 2012년 모데나 루치아노 파바로티 시립 극장 실황. 
  지아코모 프레스티아(필리프 2세), 마리오 말라그니니(돈 카를로), 시모네 피아촐라(로드리고), 파르리치오 벤추라(지휘), 델에밀라 오케스트라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