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BELAIR

[BD]MIDSUMMER NIGHT'S DREAM - ROYAL SWEDISH BALLET

아티스트 : 알렉산더 에크만(안무), 미가엘 칼송(음악), 안나 본 하우스볼프(노래)
앨범번호 : BAC541
바코드 : 3760115305410
발매일 : 2017-06-13
장르 : 클래식

2016 스웨덴 왕립 발레: ‘한여름밤의 꿈’

스웨덴의 발레와 음악에 대한 재발견! 
2016년 9월, 스웨덴 왕립 오페라에 오른 이 작품은 음악만 들어도 훌륭한데, 영상까지 함께 보면 더욱더 놀라게 된다. 영상의 각도와 기법 역시 기존의 카메라 워킹을 따르지 않는다. 이것은 한편의 영화이자, 발레를 소재로 한 뮤직비디오라고도 할 수 있겠다. 한 남자가 잠들어 그의 꿈에서 일어나는 신비로운 일들. 알렉산더 에크만의 안무만큼 이 영상물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스웨덴 왕립발레가 소화해내는 모던함과 세련됨, 그리고 이 작품의 음악을 맡고 있는 스웨덴의 영화음악가 미가엘 칼송의 음악들이다. 스웨덴의 유명 팝가수 안나 본 하우스볼프가 직접 출연하여 묘한 소리로 무대를 수놓는다. 오디오 옵셥은 2.0 PCM/5.1 돌비. 알렉산더 에크만의 인터뷰 영상(17분, 자막 프랑스어)이 있다. 


[보조자료]

그냥 음악만 들어도 훌륭한데, 영상까지 함께 보면 더욱더 놀란다. 영상의 각도와 기법 역시 기존의 카메라 워킹을 따르지 않는다. 이것은 한편의 영화이자, 발레를 소재로 한 뮤직비디오라고도 할 수 있겠다. 97분 동안, 당신이 음악만을 듣건, 집중하여 영상을 보든, 다 보고 나면 스웨덴 왕립 발레의 모던한 감각에 매료될 것은 확실하다.

요하네스 오만이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인 스웨덴 왕립 발레의 ‘한여름 밤의 꿈’은 알렉산더 에크만이 안무한 것이다. 이 영상물은 2016년 9월 공연 실황이다. ‘한여름밤의 꿈’은 스칸디나비아 전통에서 하지(夏至)와 관련된 미스터리를 다루는 듯하다. 첫 장면에서 전통 농업 사회를 연상케 하듯 볏짚이 무용수들의 소품으로 나오고 그들은 음악에 맞춰 소리를 내고 움직임을 표현한다. 전통사회에서 농노들이 즐기는 파티 장면, 신나는 아이리시 음악에 맞춰 진행되는 군무, 거대한 테이블에 수십 명의 무용수들이 마주 앉아 즐기는 나른한 파티, 여성들의 신들린 듯한 군무 등 이 작품은 지극히 현대무용적인 움직임과 시간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을 연출해내는데 이국적이면서도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세련미를 제공한다. 첫 장면에서 남자 주인공이 침대에서 일어나는 장면과 가장 후반에 그가 침대에서 깨어나는 장면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것이 한여름밤의 꿈이었음을 알려준다.

뭐니 뭐니 해도 ‘한여름밤의 꿈’에서 음악은 심장과도 같다. 율동과 음악의 싱크로율은 놀라울 정도로 잘 맞아 떨어진다. 그러면서도 음악은 유럽 전통의 춤곡과 민요 등을 바탕으로 칼송만의 미니멀한 문법으로 가다듬었다. 이 작품을 통해 스웨덴의 유명한 영화음악가로 활약하고 있는 칼송의 포트폴리오를 뒤져 보게 된다. 또한 스웨덴의 유명 팝가수 안나 본 하우스볼프가 직접 출연하여 묘한 소리로 무대를 수놓는다. 오디오 옵션은 2.0 PCM/5.1 돌비. 알렉산더 에크만의 인터뷰 영상(17분, 자막 프랑스어)이 있다. 


**함께 추천하는 영상물 
- 에크만의 안무와 칼송의 음악이 만난 명 발레작 
  노르웨이 국립발레의 ‘백조의 호수’(2014년 오슬로 오페라하우스 실황, 알렉산더 에크만 안무) (Arthaus Musik 108116)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