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DVD BELAIR

THE GOLDEN AGE - BOLSHOI BALLET

아티스트 : 유리 그리고로비치(재안무), 니나 카프소바(리타 역), 보리스(루슬란 스크보르소프 역), 파벨 클리니체프(지휘), 볼쇼이 극장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앨범번호 : BAC143
바코드 : 3760115301436
발매일 : 2017-06-13
장르 : 클래식

2016 볼쇼이 발레의 
쇼스타코비치·유리 그리고로비치 ‘황금시대’
  
복원되며 더욱더 완벽의 옷을 입은 쇼스타코비치 발레음악 

볼쇼이 발레가 2016년 10월,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에서 선보인 유리 그리고로비치·쇼스타코비치의 ‘황금시대’. 젊은 여인 리타와 보리스의 사랑 이야기로, 주위의 갈등과 야비한 계략을 뛰어넘어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1930년데 초연되었으나 18회 정도 상연되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1982년, 볼쇼이 발레를 이끌던 그리고로비치가 재연한 작품이다. 원작은 퇴폐적인 부르주아와 프롤레타리아의 갈등이었으나, 개작된 작품은 도덕적인 노동자와 사회 범죄자의 충돌을 다룬다. 쇼스타코비치의 영화음악과 피아노곡의 일부를 발췌하여 원곡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게끔 했다. 클럽 ‘황금시대’에서 벌어지는 여러 춤을 보여주는 장면에는 찰스턴(미국 흑인들이 추는 춤의 일종), 폭스 트로트(빠른 스텝의 사교춤), 탱고 등의 스텝이 나와 눈길을 끈다. 

[보조자료]

볼쇼이 발레가 2016년 10월,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에서 선보인 유리 그리고로비치·쇼스타코비치의 ‘황금시대’다. 쇼스타코비치가 작곡한 이 작품은 현대적이고 선지적인 작품으로 1930년에 만들어졌다. 

1917년 러시아혁명으로부터 6여 년이 흐른 1923년경, 흑해 연안의 한 작은 거리. 축제 속에 사람들은 춤추고 노래한다. 그 가운데 리타가 있다. 그녀는 생계를 위해 클럽 ‘황금시대’에서 무용수로 일하고 있다. 그곳에 젊은 어부들이 나타나 젊은 기운이 넘쳐나는 춤들을 보여준다. 보리스는 그 중의 한명이다. 리타와 보리스는 서로에게 끌리게 된다. 

한편, 클럽 ‘황금시대’는 돈 좀 있는 상인이나 갱들로 붐빈다. 그 중에는 리타의 관심을 끌어보려는 갱두목 야쉬카도 있다. 리타와 보리스의 다정한 모습을 본 야쉬카는 클럽의 호스티스인 류스카와 짜고 그들을 방해하려 한다. 그는 보리스를 해치고 리타를 납치하기 위해 폭력배들을 동원하지만 이 과정에서 류스카가 죽게 되고 보리스와 젊은 어부들은 이들을 물리친다. 리타와 보리스는 사랑의 결실을 맺고 모든 이들의 환호 속에 막을 내린다. 

‘황금시대’는 1930년데 초연되었으나 18회 정도 상연되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그로부터 52년이 지난 1982년, 볼쇼이 발레를 이끌던 그리고로비치는 각본가 글리크먼과 함께 새로운 대본을 완성했다. 퇴폐적인 부르주아와 그에 대항하는 프롤레타리아의 전투, 그리고 프롤레타리아의 승리를 다룬 원작은 도덕적으로 우월한 노동자와 사회 범죄자의 충돌로 재구성되었다. 또한 음악을 다듬고, 쇼스타코비치의 제자인 바스넬로로 하여금 쇼스타코비치의 영화음악과 피아노곡의 일부를 발췌하여 원곡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게끔 했다. 

클럽 ‘황금시대’에서 벌어지는 여러 춤을 보여주는 장면에는 찰스턴(미국 흑인들이 추는 춤의 일종), 폭스 트로트(빠른 스텝의 사교춤), 탱고 등의 스텝이 나온다. 시몬 비르살라드제의 무대미술과 의상은 화려하고 다양하며 사실적이다. 오디오 옵션은 PCM 스테레오/돌비 디지털 5.1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