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DYNAMIC

[BD]CILEA: L'ARLESIANA [한글자막]

아티스트 : 드미트리 골로프닌(페데리코)/ 아눈치아타 베스트리(로자)/ 마리안젤라 시칠리아(비베타)/ 스테파노 안토누치(발다사레) 외/ 프란체스코 칠루포/ 오케스트라 필아르모니카 마르키지아나
앨범번호 : 57688
바코드 : 8007144576882
발매일 : 2015-06-25
장르 : 클래식

칠레아: 아를르의 여인 [한글자막]

유명한 아리아 '페데리코의 탄식'을 담고 있는 알퐁스 도데 원작의 오페라
알퐁스 도데의 유명한 희곡인 '아를르의 여인'은 비제의 매력적인 극부수음악으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프란체스코 칠레아의 동명 오페라 역시 바로 이 희곡에 기초하여 완성한 작품이다. 칠레아의 오페라 중에서는 <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가 유명하지만, 이 <아를르의 여인> 역시 소박하고도 서정적인 선율미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오페라로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2막에 등장하는 아리아 '페데리코의 탄식'은 이 작품을 초연한 엔리코 카루소 이후 수많은 리릭 테너들의 애창곡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노래다. 작품의 유명세에 비해 그동안 영상물로 이를 만날 기회가 극히 드물었는데, 그 갈증을 해소해줄 최신 영상물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공식 영상으로 출시되는 최초의 <아를라의 여인>인 본 영상물은 2013년 9월 중부 이탈리아 예시의 테아트로 페르골레지에서 공개되었던 이탈리아의 중견 여류 연출가 로제타 쿠키의 사실주의적인 프로덕션을 담은 것으로, 현재 상트 페테르부르크 미하일로프스키 극장의 간판스타인 드미트리 골로브닌이 불안정한 심리상태의 페데리코를 열연하였다.

[보조자료]
작곡가 프란체스코 칠레아(Francesco Cilea)는 1866년 7월 23일 이탈리아 반도의 남서쪽 끝단인 팔미에서 태어났다. 그는 나폴리 산 피에트로 아 마이엘라 음악원에서 음악을 배운 이후, 1892년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베리즈모 계열의 오페라인 <라 틸다>로 오페라 작곡가로 데뷔하였다. 1897년에 완성한 <아를르의 여인>과 1902년 11월 6일, 밀라노에서 초연되었던 오페라인 <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는 중요한 오페라 작곡가의 한 사람으로 이름을 남기게 되었다. 칠레아는 1950년 11월 20일에 84번째 생일을 몇 달 남겨놓고서 세상을 떠났다.

칠레아가 1897년에 완성한 3막 오페라인 <아를르의 여인>은 비제의 극부수음악으로도 너무나 잘 알려진 알퐁스 도데의 유명한 동명 희곡에 기초하여 완성한 작품이다. 처음 밀라노에서 초연되었을 당시에는 4막 구성을 취한 작품이었지만, 이후 작곡가는 이를 3막으로 개정하여서 그 개정판을 1898년에 무대에 올렸고, 이후 1937년에는 프렐류드를 추가하기도 했다. 주인공 페데리코는 자신을 짝사랑하는 지순한 비베타를 외면한 채, 아를르에서 온 정체불명의 여인을 사랑한다. 페데리코의 어머니인 로자는 이들의 연애가 내심 불안하다. 결국 모종의 사건으로 아를르의 여인의 정체가 드러나고, 배신감에 휩싸인 페데리코는 절망하면서 극은 전점 파국으로 치닫는다. 극의 타이틀인 '아를르의 여인'은 실제로 무대 위에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는 점이 흥미롭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