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NEUMEIER: TATIANA - HAMBURG BALLET [2DVD]

아티스트 : 존 노이마이어 (안무)/ 함부르크 발레단/ 레라 아우어바흐(음악)/ 엘렌 부세(타치아나 역)/ 에드윈 레바초프(오네긴)/ 레슬리 헤일만(올가 역)/ 알렉산드르 트루쉬(렌스키 역)
앨범번호 : 737408
바코드 : 814337013745
발매일 : 2016-06-09
장르 : 클래식

발레 <타치아나>

<예브게니 오네긴>의 여주인공 타치아나. 발레로 다시 태어나다
1973년 독일 함부르크 발레단 창단 때부터 초대 단장 겸 상임안무가로 지금까지 발레단을 이끌고 있는 존 노이마이어 안무작 <타치아나> 2015년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실황물이다. 원작인 <예브게니 오네긴>의 서사를 잘 살리면서 무용수들의 다양한 춤사위가 한데 어우러진 환상적인 작품이다. 타이틀롤을 맡은 수석무용수 엘렌 부세의 비극적인 몸짓과 에드윈 레바초프가 춤으로 표현하는 오네긴의 어두운 이면은 한편의 연극이며, 소설이고, 레라 아우어바흐의 음악과 어우러지는 최고의 춤이다. 34분 분량의 보너스 트랙으로 작품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 볼 수 있는 것도 이 영상물이 지닌 큰 매력이다. 

Bonus: Tatiana - Back to Pushkin. A film by Reiner E. Moritz 
Running time total: 169 mins
Ballet: 135 mins
Bonus: 34 mins
Picture: 16:9, HD
Sound: DTS 5.1, PCM Stereo
Subtitles (Bonus): English, German, French, Japanese
Booklet: English, German, French

[보조자료] 
1973년 독일 함부르크 발레의 창단 때부터 초대 단장 겸 상임안무가로 지금까지 발레단을 이끌고 있는 존 노이마이어가 2014년에 발표한 <타치아나>의 2015년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실황물이다. 

<타치아나>는 러시아의 문호 푸슈킨의 소설 <예브게니 오네긴>에 기반을 둔 작품으로, 권태에 사로잡힌 귀족청년 오네긴과 순수하고 아름다운 여인 타치아나의 엇갈릴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존 노이마이어의 <타치아나>는 원작의 서사적 흐름을 잘 살리면서, "안무는 책이나 영화가 아니라 무용수들의 움직임에서 살아난다"는 그의 지론처럼 무용수들이 다양한 춤사위를 보여주는 환상의 작품이다. 또한 "존 프랭코의 '오네긴'에 대한 나의 대답이라고나 할까"라고 말한 바와 같이 이 작품은 여주인공 타치아나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함부르크 발레의 수석무용수 엘렌 부세는 몽상에 젖은 타치아나의 춤사위를 비극적으로 그려내고, 에드윈 레바초프는 권태에 젖은 오네긴의 어두운 이면을 냉철하게 그려낸다. 발레복이 아닌 평상복을 착용한 무용수들의 춤과 몸짓은 한 편의 연극을 보는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1973년 러시아 태생의 레라 아우어바흐의 음악은 후기 낭만파 음악에 가까운 서사성 강한 흐름을 보여주며, 시몬 휴잇이 이끄는 함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거기에 음악적 완벽을 가한다. 

DVD는 두 장으로 구성되었다. 1DVD는 135분 분량의 작품을 담고 있으며, 2DVD는 34분 분량의 보너스 트랙으로 <타치아나>에 대한 존 노이마이어, 엘렌 부세(타치아나 역), 에드윈 레바초프(오네긴 역)의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보너스 트랙의 자막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