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OFFENBACH: LA BELLE HELENE [한글자막]

아티스트 : 제니퍼 라모어(엘렌)/ 한준상(파리스)/ 페터 갈리아드(메넬라스)/ 빅토르 루드(아가멤논)/ 레베카 요 뢰브(오레스테) 외/ 게리트 프리스니츠/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앨범번호 : 731004
바코드 : 814337013103
발매일 : 2015-07-22
장르 : 클래식

오펜바흐: 아름다운 엘렌 [한글자막]

화려한 춤과 노래, 그리고 유쾌한 유머와 신랄한 풍자가 어우러진 무대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코믹하게 비틀었던 <지옥의 오르페>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오펜바흐는 고대 그리스 신화를 패러디한 또 하나의 오페레타 걸작으로 자신의 성공신화를 이어나갔다. 1864년 파리 바레에테 극장에서 초연되었던 <아름다운 엘렌>이 바로 그것이다.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 되었던 파리스와 헬레네(엘렌)의 유명한 불륜사건을 재치 있게 패러디한 이 오페레타의 내용은 19세기 중후반 프랑스 상류사회를 지배했던 공허하고도 향락적인 생활상을 날카롭게 풍자하고 있기도 하다. 

본 영상물은 2014년 9월 함부르크 슈타츠오퍼의 무대에 올랐던 르노 두세의 최신 프로덕션을 담은 것이다. 두세는 호화 유람선을 공간적 배경으로 삼아서 1960년대 히피들의 플라워 무브먼트로부터 최근의 그리스 경제위기에 이르는 다양한 소재들을 유쾌하고 기발하게 이 작품 속에 엮어 넣었다. 세계적인 메조소프라노 제니퍼 라모어와 함부르크 슈타츠오퍼의 주역가수로 활약 중인 우리 테너 한준상이 엘렌과 파리스를 각각 열연하였다. 

[보조자료]
<아름다운 엘렌>은 오펜바흐 최고의 히트작인 <지옥의 오르페>와 마찬가지로 고대 그리스 신화를 코믹하게 패러디한 작품이다. 스파르타의 비너스 신전 앞에서 스파르타의 왕비 엘렌(헬레나)은 예언자 칼카스로부터 주노, 아테나, 비너스 중에서 비너스가 가장 아름답다고 대답한 파리스에게 비너스가 그 답례로 세상의 가장 아름다운 미녀인 자신을 선물로 주기로 했다는 이야기를 확인한다. 파리스가 등장하고, 남편 메넬라오스가 슬슬 지겨워졌던 엘렌은 파리스와 사랑에 빠진다. 메넬라오스의 방해로 파리스는 결국 추방당하지만, 이에 앙심을 품은 비너스는 모든 아내들의 절개를 흔들게 만듦으로써 국가 전체를 혼란에 빠뜨린다. 결국 국가의 혼란을 막기 위해 메넬라오스는 엘렌을 포기하고, 엘렌은 파리스와 함께 비너스의 성지인 시테라로 향하면서 작품이 마무리된다.

본 영상물에서 주역인 파리스를 노래한 테너 한준상은 연세대학교 음대를 졸업한 이후, 함부르크 음악원에서 레나테 베흘을 사사하였다. 2005년에는 엘리제-마이어 콩쿠르에서 2등, 2006년에는 로베르트 슈톨츠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2006년부터 함부르크 슈타츠오퍼의 주요멤버로 활약하면서 <라 칼리스토>, <장미의 기사>, <그림자 없는 여인>, <사랑의 묘약>, <팔리아치>, <투란도트> 등에 출연하였다.

1986년 모차르트의 <티토 왕의 자비>에서 세스토 역을 맡아 데뷔한 이래 제니퍼 라모어는 체칠리아 바르톨리와 더불어서 현존 최고의 메조 소프라노의 한 사람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화려한 성악기교는 물론이거니와 무대 위에서의 능숙한 연기 덕분에 최고의 오페라 가수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 중이다. 1994년 리처드 터커 상을 수상했고,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폐막식에서 올림픽 찬가를 부르면서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2002년 홍혜경과 함께 내한공연을 함으로써 한국 애호가들에게 한층 더 친근한 이름이 되었다. 

SOUND FORMAT Blu-ray: PCM 2.0, dts-HD MA 5.1
PICTURE 16:9, HD
SUBTITLES: French (original language), English, German, Spanish, Chinese, Korean, Japanese
BOOKLET: E, G, F
TOTAL RUNNING TIME: 117 MINS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