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DVD BELAIR

TRIBUTE TO EVGENY SVETLANOV: VLADIMIR JOROWSKI [한글자막]

아티스트 : 타티아나 바플로프스카야, 브세보로드 그리브노프, 세르게이 레이페르쿠스/ 예핌 브론프만(피아노)/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프게니 스베틀라노프"
앨범번호 : BAC107
바코드 : 3760115301078
발매일 : 2016-09-21
장르 : 클래식

예프게니 스베틀라노프 트리뷰트 콘서트 [합창곡: 한글자막]
TRIBUTE TO EVGENY SVETLANOV

세계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차이콥스키 콘서바토리 볼쇼이 홀에서 공연되어 최초 영상물로 소개되는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종'을 비롯하여 절대 놓칠 수 없는 HD급 스펙타클한 공연 !!

스베틀라노프의 탄생 85주년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콘서트
2002년 세상을 떠난 스베틀라노프의 탄생 85주년을 기리기 위한 콘서트로서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op.35 '종'과 버르톡 피아노 협주곡 3번, 프로코피예프의 잘 알려지지 않은 합창곡인 두 개의 시편 Op.7 및 칸타타 일곱 명의 악마 Op.30이 수록 되어 있다. 특히 '종'은 영상물로는 처음 발매되는 라흐마니노프의 걸작으로서 탄생과 사랑, 공포와 죽음에 대한 대서사시가 주로프스키의 탁월한 지휘로 스펙타클하게 펼쳐진다. HD급 화질로는 처음 공개되는, 세계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차이콥스키 콘서바토리 볼쇼이 홀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영상도 몹시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탁월한 어쿠스틱이 마이크에 고스란히 포착되어 시청각적인 퀄리티를 한껏 높인다. 무엇보다도 합창곡에는 한글자막이 제공되어 작품의 텍스트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 또한 가능하다. 

Live HD recording: Great Hall of the Moscow Tchaikovsky Conservatory, 06/09/2013
Directed for TV & video by Andy Sommer
Duration: 84 min.
Subtitles: FR / ENGL / GER / KOR
Video: 1 DVD9, colour, 16/9, NTSC
Audio: PCM Stereo, Dolby Digital 5.1

[보조자료]
2013년 9월 6일 러시아의 전설적인 지휘자 예프게니 스베틀라노프(Yevgeny Svetlanov, 1928~2002)의 탄생 8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연주회가 모스크바의 차이콥스키 콘서바토리 볼쇼이 홀에서 열렸다. 악단은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프게니 스베틀라노프"(The State Academic Symphony Orchestra "Evgeny Svetlanov"), 지휘는 2011년부터 상임 지휘자 겸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블라디미르 주로프스키(Vladimir Jurowski, b.1972). 1936년 USSR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USSR State Symphony Orchestra)라는 이름으로 창단된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알렉산더 가우크와 콘스탄틴 이바노프와 같은 러시아의 명지휘자들을 거치며 단순간에 모스크바 최고의 악단으로 부상했고, 1965년 스베틀라노프가 상임 지휘자로 부임한 뒤 2000년 해외공연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해임되기까지 35년동안 악단을 이끌며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러시아 오케스트라로 키워놓았다.

악단의 이름은 페레스트로이카 이후 1991년에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로 전격적으로 바뀌었고 2005년 스베틀라노프의 공적을 기리며 악단 이름 뒤에 그의 이름을 넣게 되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후 바실리 시나이스키와 마르크 고렌스타인을 거쳐 투간 소키에프와 테오도르 쿠렌치스와 더불어 21세기 러시아의 젊은 지휘자의 삼룡(三龍)으로 손꼽히는 블라디미르 주로프스키가 상임으로 발탁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바로 이 날은 2002년 세상을 떠난 스베틀라노프를 기리기 위한 트리뷰트 콘서트로서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op.35 '종'과 버르톡 피아노 협주곡 3번, 프로코피예프의 잘 알려지지 않은 합창곡인 여성 합창을 위한 두 개의 시편 Op.7 및 테너와 합창을 위한 칸타타 일곱 개의 죄악 Op.30이 수록되어 있다.
'종'은 1913년 로마에서 작곡 1914년 모스크바에서 초연된 3인의 독창자와 합창,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으로서 에드가 포우의 같은 제목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4악장 형식이다. 탄생과 결혼, 공포와 죽음을 은종, 황금종, 동종, 철종으로 상응하여 배치된 이 곡은 라흐마니노프 자신이 몇 번이나 되풀이해서 자신의 가장 멋진 작품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 걸작이다. 주로프스키의 멋지고 카리스마 넘치는 지휘에 의해 스펙타클하게 펼쳐지는 '종' 다음에는 버르톡 피아노 협주곡 3번과 프로코피에프의 합창곡이 이어지며 스베틀라노프의 탄생일을 성대하게 기념하고 있다.

HD급 화질로는 처음 공개되는, 세계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차이콥스키 콘서바토리 볼쇼이 홀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영상도 몹시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특유의 청명하고 유려하며 디테일한 어쿠스틱이 마이크에 고스란히 포착되어 시청각적인 퀄리티를 한껏 높인다. BelAir 프로덕션의 야심작으로서 예술적 가치가 대단히 높은 귀중한 영상물로서 한글자막이 제공되어 작품의 텍스트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 또한 가능하다. 반드시 소장해야 할 영상물!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