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WAGNER VS VERDI: A DOCUMENTARY IN 6 PARTS [한글자막]

앨범번호 : 102192
바코드 : 807280219296
발매일 : 2016-02-12
장르 : 클래식

음악사의 영원한 라이벌 관계를 심도 있게 조명한 다큐멘터리
바그너와 베르디는 둘 다 1813년 태생이기도 하지만 생전에 각각 독일과 이탈리아의 오페라를 주도하면서 대립 관계를 이뤘고, 후대의 음악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이 다큐멘터리는 이들의 라이벌 관계를 주목해 '혁명가들', '베르디의 세계', '바그너 종교', '여성들', '그들의 음악이 미친 영향' 등 여섯 항목으로 나눠 접근했다. 이 시대의 뛰어난 바그너 지휘자인 크리스티안 틸레만, 이탈리아 오페라 전문가인 롤란도 비야손 등 음악가뿐만 아니라 고트프리트 바그너 등 바그너의 후손들까지 등장해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빌헬름 리하르트 바그너와 주세페 베르디만큼 음악사에서 뚜렷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사람들도 드물 것이다. 두 사람 모두 1813년에 태어났다는 사실이 과연 우연의 일치일까? 바그너는 독일 오페라를 혁명적으로 바꿔놨으며, 베르디는 이탈리아 오페라 전통을 따르면서 여기에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자국의 오페라를 주도하면서 대립 관계를 이뤘고, 후대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다큐멘터리는 이들의 라이벌 관계에 주목해 '혁명가들', '베르디의 세계', '바그너 종교', '여성들', '그들의 음악이 미친 영향' 등 여섯 항목으로 나눠 접근하고 있으며, 각 항목은 각각 다른 감독이 제작했다. 이 시대의 뛰어난 바그너 지휘자인 크리스티안 틸레만, 이탈리아 오페라 전문가인 롤란도 비야손 등 음악가뿐만 아니라 에바 바그너-파스키에, 고트프리트 바그너 등 바그너의 후손들까지 등장해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둘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태도로 두 사람의 위대함을 조명했을 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접근방식을 취해 흥미도 충분히 자극하는 다큐멘터리이다. 한글 자막 포함.

Sound Format: PCM Stereo
Picture Format: 16:9
DVD Format: DVD 9 / NTSC
Audio Languages: GB, DE
Subtitles: GB, FR, Korean
Running Time: 156 mins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