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ARTHAUS

[BD]LEGENDARY; BRITTEN:GLORIANA-MARK ELDER

아티스트 : 사라 워커(소프라노)/ 앤소니 롤프 존슨(테너)/ 마크 엘더(지휘)
앨범번호 : 109152
바코드 : 807280915297
발매일 : 2015-09-08
장르 : 클래식

브리튼: 글로리아나

엘리자베스 1세의 영광 뒤에 가려진 비극적 사랑 이야기
1984년 런던 콜리세움 실황. 브리튼은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을 기념하기 위해 오페라 '글로리아나'를 썼다. 엘리자베스 1세와 에식스 백작의 비극적 사랑을 다룬 이 오페라는 어두운 분위기 때문에 처음에는 평가가 나빴지만, 결국 브리튼의 걸작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 1984년 프로덕션은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 투어도 진행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면서 이 곡의 평가를 바로잡는 데 기여했다. 콜린 그레이엄은 낭비가 없으면서도 역사적 맥락에 충실한 연출을 보여주며, 성악진의 열연은 이 프로덕션이 왜 그토록 성공적이었는지를 잘 보여준다. 

[보조자료]
브리튼은 1953년에 열릴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을 기념할 만한 작품을 써달라는 요청을 받고, 이 여왕과 이름이 같은 엘리자베스 1세를 다룬 오페라 '글로리아나'를 썼다('글로리아나'는 엘리자베스 1세의 별명이었다). 이 오페라는 엘리자베스 1세와 그녀의 총신이었던 에식스 백작의 비극적인 사랑을 다룬 라이턴 스트래치의 소설 '엘리자베스와 에식스 : 비극적 역사'에 기초해 쓴 것으로, 3막으로 되어 있다. 이 작품은 비극적인 분위기를 띠고 있는데다 엘리자베스 1세를 인간적인 나약함을 지닌 인물로 그려냄으로써 축전적인 분위기를 기대하던 사람들을 실망시켰고, 결국 이 작품은 브리튼의 몇 안 되는 실패작 중 하나가 될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글로리아나'는 결국 브리튼의 걸작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 1984년 프로덕션이 아니었다면 이 곡의 평가가 바로잡히는 것은 상당히 늦어졌을 것이다.

마크 엘더가 지휘한 이 프로덕션은 영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미국에서도 뉴욕, 뉴올리언스, 텍사스 등지에서 성황리에 공연하는 등 대서양 양쪽 모두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주역을 맡은 사라 워커는 미묘한 발성과 동작으로 위엄 있으면서도 상처받기 쉬운 엘리자베스 여왕의 내면을 훌륭하게 연기했으며, 무대감독 콜린 그레이엄은 낭비가 없으면서도 역사적 맥락에 충실한 연출을 보여준다. 역사적인 의미에서뿐만 아니라 공연 자체로도 매우 완성도 높은 영상물이다.

무대감독 : 콜린 그레이엄
주역 : 사라 워커(소프라노/엘리자베스 1세 역), 앤소니 롤프 존슨(테너/에식스 백작 역)
지휘 : 마크 엘더
연주 : 영국 국립 오페라(잉글리시 내셔널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1984년 런던 콜리세움 실황
음향 : PCM 스테레오
화면비 4:3
재생시간 147분

Sound Format: PCM Stereo
Picture Format: 4:3 | Original Language: GB
Subtitles: GB, DE, FR, ES | Running Time: 147 mins
Resolution: 1080i High Definition (Upscale)
Blu-ray Disc 25 GB (Single Layer)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