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ARTHAUS

[BD]LEGENDARY; PONCHIELLI:LA GIOCONDA-DOMINGO,MARTON

아티스트 : 에바 마르톤/ 플라시도 도밍고/ 마테오 마누구에라 외/ 필리포 산주스트(연출)/ 아담 피셔(지휘)
앨범번호 : 109089
바코드 : 807280908992
발매일 : 2015-06-15
장르 : 클래식

폰키엘리 <라 조콘다> 

초연 당시 오리지널 세트를 고스란히 재현한 폰키엘리의 대표작
<라 조콘다>는 밀라노 음악원에서 푸치니를 가르치기도 했던 아밀카레 폰키엘리의 대표작이다. 엔초(테너)의 아리아 '하늘과 바다', 조콘다(소프라노)의 아리아 '자살!', 그리고 극중에 삽입된 관현악곡 '시간의 춤' 등 유명한 곡이 많다. 1876년에 초연된 이 오페라는 19세기말에 붐을 이룬 베리즈모 (사실주의) 오페라의 효시로 불리기도 한다. 이름 대신 사람들로부터 그저 조콘다, 즉 거리의 가희(歌姬)로 불리는 천한 신분의 여인이 주인공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베네치아에서 추방당했다가 몰래 돌아온 귀족 엔초와 사랑을 나누지만 그는 옛 연인 라우라와 재회하자 조콘다를 마음속에서 지워버린다. 설상가상으로 악랄한 밀정 바르나바는 눈먼 어머니만 남은 조콘다에게 도저히 못할 짓을 하고 만다.

이 영상물은 큰 화제를 모았던 1986년 빈 국립오페라 실황이다. 처절하게 버티다가 비극에 굴복하는 조콘다 역을 에바 마르톤이 열창했고, 플라시도 도밍고는 과연 위대한 테너답다. 그러나 진정한 화제는 연출을 맡은 필리포 산주스트가 초연 당시와 똑같은 무대 세트를 재현했다는 것이었다. 구식처럼 보이지만 19세기의 무대전통을 확인하는 귀한 실황이다.

Sound Format: PCM Stereo
Picture Format: 4:3
Original Language: IT
Subtitles: IT, GB, DE, FR, ES
Running Time: 169 mins
Resolution: 1080i High Definition (Upscale)
Blu-ray Disc 25 GB (Single Layer)
FSK: 0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