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EUROARTS

[BD]VERDI: FALSTAFF-MEHTA [한글자막]

아티스트 : 암브로조 마에스트리(팔스타프)/ 마시모 카발레티(포드)/ 피오렌차 체돌린스(포드 부인)/ 엘레오노라 부라토(나네타)/ 하비에르 카마레나(펜튼) 외/ 주빈 메타/ 빈 필하모니커
앨범번호 : 2072714
바코드 : 880242727145
발매일 : 2014-09-19
장르 : 클래식

자신의 영광스런 과거에 도전하는 은퇴한 성악가의 이야기로 재해석된 팔스타프
베르디는 20대 후반에 자신의 두 번째 오페라로 <하루 동안의 왕>을 완성한 이후 희극적인 내용의 오페라를 작곡하지 않았다. 하지만 생의 마지막이 되어서는 걸출한 희극 오페라로 자신의 경력을 마무리하였다. 셰익스피어의 희극 '윈저의 유쾌한 아낙네들'을 기반으로 완성한 <팔스타프>가 바로 그것이다.

본 영상물은 2013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기간 중에 하우스 퓌르 모차르트에서 펼쳐졌던 다미아노 미키엘레토의 최신 프로덕션을 담고 있다. 베르디는 사비를 동원해서 밀라노 외곽에다가 은퇴한 음악가들을 위한 노후휴양시설인 '음악가들을 위한 쉼터'를 건립하였었다. 미키엘레토는 이 쉼터를 공간적 배경으로 삼아서, 한때 팔스타프로 이름을 날렸지만 지금은 은퇴한 상태로 이곳에 거하고 있는 한 늙은 성악가가 주위의 배려를 통해서 다시한번 과거의 영광에 도전한다는 내용으로 이 오페라를 풀어내었다. 자타가 공인하는 우리 시대 최고의 팔스타프 암브로조 마에스트리는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이 캐릭터를 능수능란하게 그려내었으며, 주빈 메타의 노련한 지휘가 이를 든든히 뒷받침하였다.

[보조자료]
- 80세를 넘긴 베르디가 작곡한 <팔스타프>는 세상을 바라보는 노작곡가의 통찰력과 예술적인 완성도가 극한까지 이른 최고의 명작으로 꼽힌다. 평생토록 역사와 인생의 진실을 밝혀내는데 헌신했던 베르디가 마지막 작품을 이토록 유쾌하고 호탕한 희극으로 마무리했다는 점도 흥미롭다. 결과적으로 이 오페라는 셰익스피어의 원작보다 극적으로도 더 훌륭하다는 찬사를 받곤 한다. <오텔로>를 통해 셰익스피어의 걸작을 성공적으로 리브레토로 각색했었던 아리고 보이토가 '윈저의 유쾌한 아낙네들'과 '헨리 4세'의 일부 장면을 기초로 이 작품의 리브레토 또한 완성하였다.

- 본 프로덕션에서 가장 출중한 활약을 보여주는 것은 풍부한 성량과 자신감 넘치는 연기로 타이틀 롤을 열연한 암브로조 마에스트리다. 본 신보는 그의 팔스타프를 담은 공식 영상물 중에서 4번째로 선보이는 것이다. 2001년 베르디의 고향인 부세토에서 펼쳐졌던 무대를 담은 영상물(EuroArts)에서 불과 31세의 나이로 이 배역을 멋지게 소화해내었었던 마에스트리는 현재 명실상부한 이 시대 최고의 팔스타프로 군림하고 있다. 앞서 국내 시장에도 출시되었던 2011년 취리히 오페라에서의 실황과 투토 베르디 시리즈에 포함되었던 2011년 테아트로 파르마 실황(모두 C Major)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신보에서도 한결 원숙해진 기량과 농익은 연기로 현존 최정상급의 이탈리아 저음가수라는 자신의 위상을 확실히 증명해준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