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BLU-RAY C MAJOR

[BD]VERDI: OTELLO-정명훈 [한글자막]

아티스트 : 그레고리 쿤드(오텔로)/ 카르멜라 레미조(데스데모나)/ 루치오 갈로(이아고)/ 프란체스코 마르실랴(카시오)/ 엘리자베타 마르토라나(에밀리아) 외/ 정명훈/ 베네치아 라 페니체 오페라
앨범번호 : 716604
바코드 : 814337011666
발매일 : 2014-06-16
장르 : 클래식

정명훈과 그레고리 쿤드가 만들어낸 스펙타클한 오텔로
정명훈은 세계적인 캐리어를 자랑하는 지휘자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연주를 영상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극히 드물었다. 이에 대한 애호가들의 갈증을 달래줄 특별한 영상물이 출시되었다. 2013년 베네치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팔라초 두칼레의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던 베르디의 <오텔로>가 그것이다. <오텔로>는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었던 베르디가 만년에 완성했던 걸작으로, 타이틀 롤은 드라마틱 테너의 모든 가치를 요구하는 난역으로 유명하다. 오텔로의 계보는 드라마틱 테너의 전설 마리오 델 모나코, 존 비커스,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쿠라로 이어졌는데, 이제 미국의 테너 그레고리 쿤드가 이 시대를 대표하는 오텔로로 급부상하고 있다. 

2012년 라 페니체에서 이 배역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그는, 본 영상물에서도 연기와 가창 모두에서 빼어난 기량을 자랑한다. 화려한 조명과 상징적인 프로젝션 이미지로 야외무대의 한계를 멋지게 극복해낸 연출가 프란체스코 미켈리의 감각과 정명훈의 자신감 넘치는 지휘는 이 오페라를 사랑하는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보조자료]
-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은 지휘자에 앞서 피아니스트로서 자신의 캐리어를 먼저 시작하였다. 1974년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안드레이 가브릴로프에 이어서 2등을 차지하면서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줄리어드에서 본격적으로 지휘 수업을 받으며 자신의 캐리어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1980년 LA 필의 보조지휘자로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를 보좌했으며, 1984년부터 1990년까지 독일 자르브뤼헨 방송교향악단의 음악감독, 1989년부터 1994년까지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의 음악감독을 역임했으며, 각각 2000년과 2005년부터 맡고 있는 프랑스 라디오 필하모니와 서울시향의 음악감독 자리를 현재까지 지키고 있다. 그리고 2012년부터는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의 수석객원지휘자까지 함께 맡고 있다. 베르디의 <오텔로>는 그가 특별한 애정을 담았던 오페라 중 하나로, 바스티유를 맡았던 시절인 1993년에 플라시도 도밍고, 세릴 스튜더, 세르게이 레이퍼쿠스와 같은 세계적인 성악가들을 이끌고 전곡 음반(DG)을 레코딩하기도 했었다.

- 본 영상에서 타이틀 롤을 열연하고 있는 그레고리 쿤드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오페라에서 특별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미국 출신의 테너이다. 1978년 시카고 리릭 오페라에서 <오텔로> 중의 카시오로 오페라 무대에 정식 데뷔한 그는 마스네의 <마농> 중의 그리외로 메트에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후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파리 바스티유, 바르셀로나 리세우, 액상 프로방스, 브뤼셀 라 모네 등을 비롯한 대서양 양안의 일급 오페라 무대를 누비며 승승장구 중이다. 2012년에는 라 페니체에서 베르디 <오텔로>의 타이틀 롤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 때의 성공으로 본 영상물에 수록된 2013년 동극장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특별한 야외 프로덕션에도 같은 배역에 다시 초대되었다. 국내에도 출시되었던 베를리오즈의 <트로이 사람들>(OpusArte), 부조니의 <닥터 파우스트>(Arthaus)의 영상물과 말러의 '대지의 노래'(Naxos)에서도 그의 음성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